[분석노트 8-2] 2020 수능완성 영어(이매동영어학원)

[분석노트 8-2] 2020 수능완성 영어(이매동영어학원)

[어휘] estimate 추정하다 / parallel 평행의 / justify 옳음을 설명[증명]하다 / preschooler 미취학 아동 / school-age 학령기의 / temporal 시간의 / spatial 공간의 / necessitate 필연적으로 동반하다

스위스의 심리학자 Jean Piaget 지은 사건에 소요되는 시간을 비교하거나 추정하는 아이들의 능력을 통해 그들의 시간 개념을 자주 분석했다. 대표적인 실험에서 대의 장난감 자동차가 동시에 평행 선로에서 달리고 있는 것을 보여 주었는데, 대가 빠르게 달려 선로를 따라 곳에서 멈췄다. 그러고 나서 아이들은 자동차들이 똑같은 시간 동안 달렸는지의 여부를 판단하고 자신들의 판단이 옳다는 것을 설명해 보라는 요청을 받았다.

 미취학 아동과 어린 학령기 아동은 시간 차원과 공간 차원을 혼동한다. 시작 시각은 시작 지점에 의해, 정지 시각은 정지 지점에 의해, 그리고 지속 시간은 거리에 의해 판단되는데, 그렇기는 하나 오류들 각각이 나머지 오류 모두를 필연적으로 동반하지는 않는다. 따라서 아이는 자동차들이 동시에 달리기 시작해서 동시에 달리는 것을 멈췄고(맞는 사실이다), 앞에 멀리 정차한 자동차가 오랜 시간 동안 달렸다(틀린 사실이다) 주장할 수도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